weapon-cannon


문제 정보
check포인트 : 1 (부분 점수)
schedule시간 제한 : 2.0s
storage메모리 제한 : 256M
edit_square출제자:
 
답안 제출

Weapon과 Cannon 클래스 - 오버라이딩 문제

문제 설명

Weapon 클래스를 기본 클래스로 두고, 이를 상속받는 Cannon 클래스를 작성하시오.
오버라이딩을 이용하여 두 무기의 공격력을 다르게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클래스 요구 사항

1. Weapon 클래스
  • 메소드
    • int fire()
      • 기본 공격력 값인 1을 반환한다.
2. Cannon 클래스
  • 선언

    • CannonWeapon을 상속받는다.
      class Cannon extends Weapon
  • 메소드

    • int fire()
      • 부모 클래스의 fire()를 오버라이딩하며,
        공격력 10을 반환한다.

프로그램 동작 (Main 클래스)

Main 클래스의 main 메소드는 다음을 수행한다.

  1. 첫 번째 줄에서 정수 n을 입력받는다.
    (1 ≤ n ≤ 100)
  2. 둘째 줄에서 n개의 문자열을 입력받는다.
    각각은 "Weapon" 또는 "Cannon" 중 하나이다.
  3. 입력받은 문자열 종류에 따라
    • "Weapon" → Weapon 객체 생성
    • "Cannon" → Cannon 객체 생성
  4. 생성한 객체의 fire() 메소드 반환값을 순서대로 출력한다.
    각 값은 공백으로 구분한다.

출력에는 영문자, 숫자, 공백만 포함되어야 한다.


입력 형식

n
type1 type2 ... typen

예시:

3
Weapon Cannon Weapon

출력 형식

n개의 정수를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

예시 출력:

1 10 1

댓글

현재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