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pon-cannon
Weapon과 Cannon 클래스 - 오버라이딩 문제
문제 설명
Weapon 클래스를 기본 클래스로 두고, 이를 상속받는 Cannon 클래스를 작성하시오.
오버라이딩을 이용하여 두 무기의 공격력을 다르게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클래스 요구 사항
1. Weapon 클래스
- 메소드
int fire()- 기본 공격력 값인
1을 반환한다.
- 기본 공격력 값인
2. Cannon 클래스
선언
Cannon은Weapon을 상속받는다.
class Cannon extends Weapon
메소드
int fire()- 부모 클래스의 fire()를 오버라이딩하며,
공격력 10을 반환한다.
- 부모 클래스의 fire()를 오버라이딩하며,
프로그램 동작 (Main 클래스)
Main 클래스의 main 메소드는 다음을 수행한다.
- 첫 번째 줄에서 정수
n을 입력받는다.
(1 ≤ n ≤ 100) - 둘째 줄에서
n개의 문자열을 입력받는다.
각각은"Weapon"또는"Cannon"중 하나이다. - 입력받은 문자열 종류에 따라
"Weapon"→ Weapon 객체 생성"Cannon"→ Cannon 객체 생성
- 생성한 객체의
fire()메소드 반환값을 순서대로 출력한다.
각 값은 공백으로 구분한다.
출력에는 영문자, 숫자, 공백만 포함되어야 한다.
입력 형식
n
type1 type2 ... typen
예시:
3
Weapon Cannon Weapon
출력 형식
n개의 정수를 공백으로 구분하여 출력한다.
예시 출력:
1 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