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mus 서비스 표준약관

제1장 총칙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북대학교 컴퓨터인공지능학부 학부동아리 ALPS(이하 “서비스 제공자”)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Litmus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자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제공자”라 함은 온라인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제공자가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Litmus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계정(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서비스 제공자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서비스 제공자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서비스 이용정보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6. “데이터”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세계 내에서 서비스 제공자에서 제공하는 방식에 따라 선정하고 조종하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7.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가 없는 것을 말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 각호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서비스 제공자 정보 등의 제공)

서비스 제공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홈페이지(litmus.jbnu.ac.kr)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개인정보취급방침
3. 서비스 이용약관

제4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서비스 제공자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litmus.jbnu.ac.kr)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②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자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③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라 한다)가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하고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서비스 제공자의 면책사항 및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굵은 글씨 등으로 처리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④ 서비스 제공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 제공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⑥ 서비스 제공자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개정약관 공지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제공자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6조 (운영정책)

①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제공자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제공자는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운영정책 개정의 경우에는 제4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정책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가능한 범위내에서 운영정책을 개정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