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mus 서비스 표준약관

제4장 서비스 이용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수정)

① 회원은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및 서비스 제공자가 설정한 이용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제공자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자가 창조한 가상세계로서 서비스 제공자는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서비스 제공자는 현실 세계로부터 가상세계를 보호하고 세계의 질서와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서비스 제공자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수정(패치)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수정(패치)을 하는 경우에는 공지할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①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자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동안 제공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서비스 제공자의 변경, 합병, 양도, 운영 권한의 폐지, 서비스의 지속성 약화 등 서비스 제공자의 운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③ 서비스 제공자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litmus.jbnu.ac.kr)에 고지합니다.
④ 제2항 제2호의 경우, 서비스 제공자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자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litmus.jbnu.ac.kr)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⑥ 제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자는 기술상․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24시간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서비스 제공자는 다음의 사항을 초기 화면이나 인터넷 웹사이트인 서비스 홈페이지(litmus.jbnu.ac.kr)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서비스명
2. 제작자 정보
3. 기타 서비스 제공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17조 (정보의 수집 등)

①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내용을 저장ㆍ보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서비스 제공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것이며, 본 정보는 서비스 제공자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아니한 제3자는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제공자는 해당 정보를 열람하기 전에 채팅정보의 열람이 필요한 사유 및 열람 범위를 개인에게 사전 고지하기로 합니다. 다만, 계정도용, 현금거래, 언어폭력, 사기 등 기망행위, 버그 악용, 기타 현행 법령 위반행위 및 이 약관 제13조에서 정하는 중대한 약관위반 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및 이의 구제와 관련하여 회원의 채팅 정보를 열람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고지할 의무를 가지지 않습니다.
② 서비스 제공자는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 정보 및 개인정보를 수집·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이용상품)

①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이 별도 비용지급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하 “무료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사이버 포인트)

① 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의 콘텐츠 이용실적에 따라 사이버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자가 정한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 사이버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② 사이버 포인트의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상당기간 내에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자는 확인절차를 거친 후 결과에 대하여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이버 포인트에 정정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제공자는 경영상, 기술상 이유로 사전고지 후 사이버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제공자는 사전고지를 최소한 1개월 전에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기적립된 사이버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20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서비스 내 서비스 제공자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 제공자의 소유입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서비스 제공자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서비스 제공자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한다.)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자가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